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속초시속초시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22년 11월 16일(수) 13시에 국가지정문화재 ‘신흥사 극락보전’에서 2022년도 하반기 문화재 화재대응훈련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훈련의 목적은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문화재를 보호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문화재 소유자 및 관광객들의 자발적인 문화재 보호 및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기 위함이다.
신흥사 극락보전은 18세기 중엽에 중건한 다포식 팔작지붕 건물로서 영동지방의 중요한 왕실 원당 사찰로서 세부 의장을 비롯하여 높은 품격의 요소들을 잘 보존하여 역사문화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산불의 위협과 관광객의 실화나 전기시설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요구되는 문화재이기도 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문화재는 살아 숨 쉬는 역사이며 훌륭한 문화관광자원이다.”라며, “이번 합동훈련을 통하여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하고자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