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기담은 떡국 꾸러미’전달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3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명옥, 이경옥)는 12월 24일 오전 11시,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떡국 꾸러미 50개를 전달하였다. 떡국, 곰국, 달걀지단, 김, 장조림으로 구성된 ‘온기 담은 떡국 꾸러미’ 지원 사업은 남목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으로, 추운 연말을...
▲ 사진=레고켐바이오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미국 넥스트큐어(NextCure., Nasdaq: NXTC)와 ADC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양 사는 넥스트큐어가 보유한 B7-H4 항체와 레고켐바이오의 차세대 ADC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신규 ADC 항암제를 발굴할 예정이며, 양 사는 위 B7-H4 항체 외에 ADC 연구개발을 위한 2개의 추가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게 된다. 이번 계약으로 발생하는 연구개발비용 및 상업화 시 발생하는 수익은 양 사가 동등하게 분배한다.
넥스트큐어 최고 운영 책임자(COO) 티머시 메이어(Timothy Mayer)는 “레고켐바이오의 글로벌 ADC 선도 기술(ConjuAll)을 활용해 넥스트큐어의 B7-H4 프로그램에 새로운 치료 방법을 추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존하는 치료제로 회복하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의학적 미충족 요소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신규 치료제가 제공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넥스트큐어와 협력으로 꾸준한 신규 ADC 파이프라인 구축과 함께 다양한 암종에서 레고켐바이오의 차별화된 ADC플랫폼 기술의 잠재력을 입증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B7-H4는 매우 많은 암종에서 발현되고 있는 타깃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는 잠재적으로 First-in-class 치료제 개발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