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가 교육부 권장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를 총정리한 책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를 출간했다.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는 3~6학년 영어 교과서 5종을 완벽 분석해, 학년별 필수 영단어를 총정리한 책이다. 영어 교과서와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영단어를 먼저 학년별로 나누고 40개의 주제별로 한 번 더 단어를 모아, 쉽게 외울 수 있도록 치밀하게 설계했다.
또 영어 교과서를 완벽 분석한 150개의 문장까지 연결해 학습하므로 초등 영어에서 필요한 진짜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은 단어 암기를 지루해하거나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위한 구성이 돋보인다. 단어의 빠진 철자를 채우는 퀴즈와 바르게 쓴 단어 찾기 퀴즈로 게임처럼 즐겁게 학습하도록 돕는다.
또한 5개 유닛마다 ‘도전! 영단어 테스트’로 앞에서 공부한 단어를 모아서 스스로 시험 보며 장기 기억으로 만들도록 구성했다.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를 편집한 정지연 편집자는 이 책의 특별부록인 ‘영단어 쓰기 노트’의 효과를 강조했다. 그는 “영단어는 반복 학습이 어떤 영역보다 중요한 영역이다. 친구들이 자주 틀리는 단어의 철자를 채우도록 구성한 영단어 쓰기 노트로 배운 단어를 반복 학습하면 한 권으로도 초등 필수 영단어를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