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우리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가 벌여온 국제 분쟁 정부가 최종 승소
대한민국이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의 국제투자 분쟁에서 최종 승소했다.2012년 론스타가 우리 정부에 손해 배상 책임을 물으며 국제 중재를 제기한 지 13년 만.국무총리실과 법무부는 승소 소식을 공동 발표했다.2003년 외환은행을 산 뒤 되팔아 5조 원 가까운 차익을 챙긴 론스타.그러고도 한국 정부가 매각 과정에 부당하게 개입해 '고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 사진=에스티씨랩트래픽 및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이 11월 20일까지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대규모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백엔드·프론트엔드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 △상품 전략 △마케팅 △세일즈 등 개발직군, 비개발직군을 포함해 18개다.
에스티씨랩은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모든 경력직 입사자에게 전 직장 대비 1.2배 연봉과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등 보상 패키지를 개인별로 맞춤 제공한다. 또 지인 추천 채용 시에는 추천 보상금으로 최대 500만원을 지급하는 등 공격적인 채용을 진행할 방침이다.
채용은 서류 전형, 실무 혹은 임원 인터뷰, 처우 협의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되며 채용 절차는 직군과 경력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특히 에스티씨랩은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쉽게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경력직 지원자의 편의를 위해 모든 면접을 원데이(1Day)로 진행한다. 입사 지원서는 11월 20일까지 에스티씨랩 채용 홈페이지 또는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재 에스티씨랩은 VWR 시장 국내 점유율 97%를 달성하고, 법인 설립 이후 1년 만에 매출이 187%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에스티씨랩이 보유한 대규모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 8월 9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 다각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에스티씨랩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KT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 등 국내외 대표 클라우드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며 자사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등 사업 영역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에스티씨랩이 보유한 APAC 1위 트래픽 제어 솔루션 넷퍼넬, 글로벌 SaaS 플랫폼 Surffy 등 트래픽 매니지먼트 플랫폼 성장에 함께할 글로벌 인재를 기다린다”며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트래픽 시장 속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리딩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할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