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정읍시청정읍시 4-H 연합회(회장 이민수) 회원 20여 명은 지난 4일 아동 보육시설인 ‘애육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직접 생산한 쌀과 정성껏 기른 농산물을 비롯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80만 원을 전달했다.
또, 어린이들의 말벗이 되어주며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한편 내부 청소 등 주변 환경정리 활동도 펼쳤다.
이민수 회장은 “회원들은 정읍시를 대표하는 청년 농업인으로서 지역 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계속 실천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정읍시 농업을 이끌어 갈 4-H 연합회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에 활력이 살아나는 것 같다”며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