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뛰어’, 미국 RIAA 골드 인증
걸그룹 블랙핑크가 히트곡 ‘뛰어’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았다.
15일(현지시간) RIAA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뛰어’는 지난달 11일 기준, 골드 인증 기준인 50만 유닛(Unit)을 달성했다. RIAA는 미국 내 음반 판매량과 유료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종합해 유닛을 계산하며, 골드(50만 유닛 ...
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서울 은평구는 청년 창업의 도전을 돕는 ‘청년식당’에 입점할 청년 창업인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창업의 도전을 돕는 ‘청년식당’에 입점할 청년 창업인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식당’은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돕기 위해 은평구에서 마련한 집합 형태의 식당으로 총 4개 가게가 있다. 이번에 1곳이 비게 돼 모집에 나서게 됐다.
입점시 보증금은 없으며, 10개월간 임차료의 70% 지원, 인테리어 공사비 일부 지원, 창업 교육과 컨설팅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가게는 전용면적 약 11㎡의 개별 주방, 손님들이 식사할 수 있는 공용공간(홀)이 있다.
입점 대상은 11월 1일 기준 만 19~39세 은평구 청년으로 신규사업자 등록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열정과 함께 개성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 구 홈페이지 공고 게시글을 참고해 신청 양식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교육과 멘토링을 이수하고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 외 창업 교육, 심사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실현하게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