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2개사와 함께 3일 김치제조 사회적기업 ㈜뜨레찬에서 지역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나눔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2개사가 참여해 1000㎏ 상당의 김장을 직접 담그고 포장해 지역 장애인가정,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350가구에 전달했다.
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2017년부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며 스타기업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2개사가 선정됐다.
최대범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사회적경제 선도기업들의 연대와 협력의 모범사례로 사회공헌 활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선도기업은 광주 대표기업으로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선도하고 견인하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