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국정조사 추진 가능성과 관련해 “정부가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지켜보며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오늘(2일) 당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에 주어진 모든 책무를 우리로서는 다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라며 “그건 전적으로 정부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여하에 따라 달라질 것이고 우리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할 것”이라 말했다.
박성준 대변인도 최고위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112신고 묵살처럼 새로운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전면적인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정조사 추진 가능성에 대해선 “경찰이 수사의 주체면서 수사의 대상이 되고 있다”며 “수사가 미흡하면 국정조사 대상도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 제출 여부와 관련한 질문엔 “해임건의안은 논의될 내용이 아니”라면서 “해임건의안보다 파면 대상이라는 것이 최고위의 공통된 의견”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