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 사진=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은 10월 31일 오전,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송재호 국회의원을 초청해 국회의 지원이 필요한 주요 사업 공유를 위한 현안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 시장은 현안 사항의 본원적 해결을 위한 필수 제도 개선 과제와 현재 추진 중인 ① 주요 국비 공모사업 선정 ② 대규모 예산 소요 사업의 국비 지원 등 국회의 적극적 협력을 건의하였다.
간담회 주요 건의․요청 사항으로는 ▲ 한천 우수저류지 기능개선사업, ▲ 한경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개발사업, ▲ 도내 차량관리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 농경지 침수 예방 배수개선사업 대상지 확대 지원, ▲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을 위한 도로법 개정 등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회에 대한 건의사항 뿐 아니라 제주지역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함께 논의되었으며, 市와 국회의 유기적 협업으로 현안 뿐 아니라 경제위기도 돌파해 나가자고 중지를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서 송재호 의원은 제주 시민들의 편익 증진과 불편 해소를 위해 시급한 각종 현안 사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제주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당부하는 한편 “관계 중앙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제주시가 필요로 하는 각종 제도개선 사항들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제주시 직원들이 앞장서 시민들을 위한 적극행정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하며,“제주시에 시급히 요구되는 중요 사업에 대해서는 필요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