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신한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김상태)은 10월 31일 금융 투자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금융 투자 상품권은 오픈마켓(11번가)에서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고,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 등록 후 △국내 주식 △해외 주식 △펀드 △RP 등에 투자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금융 투자 상품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금융 투자 상품권은 개인당 월 5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1만원권, 3만원권 2종으로 판매한다.
금융 투자 상품권은 기프티콘처럼 일련번호를 신한알파에 등록하면 상품권 금액만큼 투자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투자 경험이 적은 ‘주린이’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금융 투자 상품권을 통해 주식뿐만 아니라 펀드, RP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어 고객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며 “10% 할인 판매를 하는 만큼 투자에 관심이 없는 고객들도 금융 투자 상품권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이를 통해 투자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