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0월 2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층 B동 109호에서 ‘제46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공공성과 건축문화 : Gathering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라는 대주제로 열리는 올해 세 번째 포럼이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상지이앤에이/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SEA,DSA(허동윤 회장)가 주관한다.
‘참여하는 도시 <확장하는 도시건축 메타플랫폼>’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한 도시 공간 데이터 분석에 대해 알아보고, 수원 화령전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재 기록 도구로써 BIM 구축 방향과 3D Scan 데이터 활용에 대해 탐구해 볼 예정이다.
행사는 ▲김영철 카이스트 건설 및 환경공학과 교수의 ‘도시 공간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변화 분석’, 양현우 ㈜아띠플랜 대표의 ‘문화재 기록 도구로서 BIM 구축 방향과 3D Scan 데이터 활용’ 발제 ▲차윤석 동아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오동하 부산연구원 도시정보센터장이 참여하는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참가 신청 절차 없이 대학생, 도시건축 전문가 등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자유롭게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소통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제46차 열린부산·도시건축 포럼이 전문가들의 지식 공유와 시민들의 의견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