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10월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일상 속 안전문화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교육 실천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사례 △ 안전수칙 지키기 소홀로 인한 사고 발생 경험 △ 물놀이장 등에서 느꼈던 안전위해요소 경험 등 일상생활 중 겪었거나 느꼈던 생활안전 사례 등이다.
제주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 접수는 이메일(jej8905@korea.kr)이나, 제주시 안전총괄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탐나는전 등 부상이 수여되며 선정된 공모작은 안전문화 홍보 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제주시는 2021년 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8점(초등부 4점, 일반부 4점)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 속 안전문화가 확산되고 공유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