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 사진=제주시청제주시는 올해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금년 예산 59억 원을 투입하여 노후화된 농업용 수리시설에 대한 정비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정비 대상은 관정, 저수조, 제어반 등으로 마을로부터 정비 요청을 받은 대상이나 자체 조사를 통하여 교체 추진하고 있다.
- 농업용 수리시설 유지관리를 위하여 ▲저수조 3곳 증설 ▲관정 47공, 관로 88km 관로망 조사 ▲노후제어반 5면 교체 ▲상부보호공 10개소 설치 ▲가압모터 3개소 설치하였으며, 이와 함께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하여 ▲관로 9.7km 교체‧정비 ▲관로누수탐사 54곳 확인하여 영농활동 불편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농가 영농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농업용 수리시설 유지관리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의견을 수렴해 영농활동 불편 해소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