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8월 9일부터 25일까지 반려동물 피트니스 전문가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피트니스 전문가 양성교육은 반려동물 산업, 생태학, 생리학, 행동심리학, 동물 피트니스학 등의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 병행을 통한 ‘반려동물 피트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 산업이 부산시의 새로운 동력이 될 중요한 미래산업으로 대두되고,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하고 사람처럼 대하는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의 확산, 그리고 반려동물 건강관리 산업의 성장으로 이와 관련한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 경남정보대학교 강의실 등에서 이뤄지며, 교육인원은 12명이다. 교육기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총 15회 동안 반려동물 피트니스와 관련한 이론 수업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부산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8월 9일부터 25일까지 여성문화회관 누리집(https://www.busan.go.kr/wcc/index)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여성문화회관은 신청서 접수 시 취・창업 의사가 분명한 자를 모집하기 위해 면접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교육참가자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김정희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장은 “반려동물 전문가 수요에 대비한 취‧창업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새로운 여성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