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앞두고 중국군 전투기가 1일 타이완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했다.
타이완 국방부가 1일 젠(J)-16 전투기 4대가 대만 서남부 ADIZ에 진입해 즉각 전투기를 출격시키고 경고 방송과 함께 방공 미사일 부대의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자유시보 등 타이완 언론이 2일 보도했다.
당시 타이완 해협 중간선 근처에 젠-16 전투기, 쿵징(KJ)-500 조기경보기, 윈(Y)-8 전자전기 등 다수의 중국 군용기가 비행하고 있었다고 한 군사전문가는 설명했다.
자유시보는 항공기 위치 추적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계정 '타이완서남공역'을 인용해 중국 군용기들이 전날 오전 9시, 9시 5분쯤 서남부 방공식별구역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또 주변 상공에 타이완 공군의 P-3C 대잠초계기 외에 미군 P-8A 대잠초계기, 미 공군 지상 감시정찰기인 E-8C 조인트 스타즈(J-STARS) 등 3국의 군용기가 비행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자유시보는 펠로시 의장의 아시아 순방으로 인한 영향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