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도시…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참여 기반의 디자인 문화 확산과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실현을 위한 '2026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시민참여 소통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모두를 포용하는 도시, 함께 만들어가는 디자인(Inclusive Cit...
▲ 사진=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7월 30일(토)부터 8월 31일(수)까지 한여름의 무더위를 피해 재생에너지로 냉방하는 친환경 건물에서 환경책 독서와 다양한 책 관련 프로그램으로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한여름 환경 북캉스’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한여름 환경 북캉스’는 환경 책 독서 장려를 통해 시민들의 환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드림센터가 선정한 최신 환경도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이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3층 드림도서관에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대별 추천하는 에너지, 도시 건축 및 기타 환경 도서와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환경 도서가 마련된다.
3층 커뮤니티관에서는 아름다운 공원 뷰를 바라보며, 환경 책을 필사할 수 있는 ‘환경책 필사 이어달리기’(상시), 다목적실을 열람실로 개방하는 다(多)독서실(수, 목요일) 등을 운영한다.
주말에는 환경 책 저자와 함께하는 특별 강좌가 개최될 예정이다. 8월 7일(일)에는 야생동물 재활관리사이자 ‘우리 만난 적 있나요?’의 저자인 김봉균 작가와, 8월 21일(일)에는 목포대 건축학과 교수이자 ‘흙건축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의 저자인 황혜주 교수가 함께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 접수를 하면 된다.
‘한여름 환경북캉스’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책을 통해 환경과 소통하고, 의미 있는 휴식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 재생에너지로 만드는 시원한 공간에서 드림센터가 선정한 환경 책을 읽으며 북캉스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