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
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됐다.정부는 AI 성능을 과장해 소비자를 오인하게 하는 광고를 줄이기 위해, 관련 가이드라인을 만들기로 했다.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7일) 'AI 워싱' 행위에 대한 의심 사례 모니터링과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실제로 공정위와 소비자원이 ...
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문경시문경시치매안심센터는 문경관광진흥공단과 지난 26일 산림치유와 연계한 치매예방·관리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산림자원을 활용해 건강한 노년생활, 치매안심사회 실현을 위해 문경시치매안심센터가 운영 중인 ‘치매예방 및 관리 사업’에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문경관광진흥공단은 산림치유시설과 치유서비스 제공한다.
산림치유는 숲이 가진 다양한 자연환경 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와 정신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으로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인지능력 향상 운동량증가, 사회적 상호작용 증가, 노년층의 우울감, 스트레스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문경시치매안심센터는 문경관광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치매인식개선, 치매서포터즈 교육 및 치매 콘텐츠 개발 등 치매극복환경을 조성하고 치매예방 및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상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고령화시대에 숲이 가지고 있는 이로움과 자원들을 활용한 ‘치매예방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적용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아름다운 문경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치매관련프로그램 연계로 생애주기별 산림치유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