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진주시무궁화복지월드(대표 강병돈)은 지난 27일 진주시 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 등 관내 아동복지시설 28개소에 냉방기기(선풍기) 84대(500만 원)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무궁화복지월드에서 아동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도를 높이고, 계속된 폭염에 대비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윤맹효 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은“최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무더위에 취약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냉방기기를 지원하는 오늘 행사가 무척 반갑고 감사하다. 소중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강대붕 무궁화복지월드 동진주권 봉사단장은 “회원들 모두 지역 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미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 수 있도록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