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대전광역시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는 19일 대전시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대전에서 생산된 사랑의 쌀 22,000kg(5천만 원 상당)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농협중앙회 정낙선 대전지역본부장,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 등이 함께했다.
기탁받은 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전지역의 무료급식소,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정낙선 대전지역본부장은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쌀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기탁받은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