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 여성회관은 오는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여성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다문화자녀의 자존감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내마음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자녀의 학교 부적응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가족 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다문화 가정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부적응을 호소하는 초등학교 1~3학년 다문화자녀 10여 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회기) 본인 및 가족 소개를 통한 친밀감 형성 ▲(2회기) 자기 탐색 및 이해를 통한 자기 수용성 향상 ▲(3회기) 지지와 공감을 통한 타인 이해하기 ▲(4회기) 미래계획 및 실천 방법 공유를 통한 목표 지향성 향상 등의 집단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미술치료 전문가가 참여해 ▲클레이를 활용한 가족 소개 ▲다양한 미술 매체를 활용한 자기소개 ▲칭찬 협동화 ▲드림캐쳐 만들기 등의 미술 활동이 상담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29일까지 유선(여성회관 051-610-2021)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이후 부모 대면상담을 실시해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정하며,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부산시 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자녀의 자존감과 사회성을 향상시켜 다문화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