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전일빌딩 내 디지털정보도서관에 웹툰・만화 특화코너를 마련하고 오는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립도서관은 시대 변화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중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은 웹툰을 특화주제로 선정하고, 3000여 권의 국내외 다양한 웹툰과 만화책을 갖춘 특화 공간을 마련했다.
최근 웹툰을 기반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제작되면서 원작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 종이책으로 출간된 웹툰 코너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에는 코너 신설 기념행사로 인기 웹툰작가인 무적핑크를 초청해 전일빌딩 1층 로비에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무적핑크는 조선왕조실톡, 삼국지톡 등 독특한 포맷의 역사만화 시리즈로 인기를 모았다. 이번 강연은 웹툰작가로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웹툰작가가 되는 과정, 기획과 제작,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 굿즈 만들기, 나만의 인형 키링 만들기 등 무료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백호승 시립도서관장은 “지식정보와 개성이 넘쳐나는 환경에서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특색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활력있는 문화공간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