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지난 30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하남시청 평생교육과에서 지원하는 ‘2022년 인성교육 강사양성교육 프로그램’ 종강식을 진행하였다.
강사양성교육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하남시청 평생교육과에서 지원하여 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하남시민 성인 대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인성교육 강사양성교육’ 사업은 지난 4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11회기 동안 하남시 지역 내 성인 12명을 모집하여 가정의 행복에 기초가 되는 소통의 대화를 공부하고, 실습하는 과정(긍정소통코칭대화)과 자녀와 부부의 대화법을 통한 가족 구성원들 소통 방법 알아가기 교육 등을 통하여 민간 자격증 ‘가정 행복 코치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여 강사로서 활동하는 프로그램 진행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석한 조ㅇㅇ 교육생은 “자격증을 따기 보다는 가정 행복 코치 자격증 과정을 배우면서 가족 간의 대화법 자녀와의 대화법을 배워가면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실질적인 사례를 들면서 코칭에 필요한 스킬들을 잘 녹여서 쉽게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을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조혜연 관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화상시스템 줌 회의로 교육을 진행하였는데 줌 회의에 익숙치않은 교육생분들이 많이 힘들었을텐데 마지막까지 교육을 잘 이수해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강사양성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전문가로서 자격증을 가진 교육생분들이 강사로서 활동하면서 코칭 상담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는 모습에 다시 한번 배움의 큰 기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