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사진=해남군해남군이 전남형 공공배달앱‘먹깨비’출시에 맞춰 가맹점을 모집한다.
먹깨비 가맹점은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 1.5%만 부담하면 배달을 활용할 수 있어 기존 배달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췄다.
또한 소비자는 해남사랑상품권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어 상품권 구매시 할인혜택(7월 5% 할인판매)을 누릴 수 있다.
가맹점 신청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전남 공공배달앱’으로 검색 후 먹깨비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를 통해 전화로 입점할 수 있다. 소비자들도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후 지역의 상가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관내 60여개소가 가입된 상태로, 군은 7월 중순까지 150여개소까지 늘릴 예정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배달앱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이번 사업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