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종합훈련인 ‘2022 화랑훈련’을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지역에 소재하는 국가기관, 지자체와 군, 경찰, 소방 외에도 예비군과 민방위 등 민간까지 각 방위 주체들이 각기 일정한 전시 대비 역할과 과업을 갖고 4박 5일에 걸쳐 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훈련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안보와 재난 위험 요인을 동시에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및 국가기반시설 등 테러에 대응하는 대테러훈련, 복합재난대응훈련 등 제주지역 작전환경에 부합된 과제를 선정해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전‧평시 연계된 작전 수행 등의 위기 상황을 가정해 지역 군부대인 해병대제9여단과 제주경찰청 작전계획 수행 상태를 점검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2022년 화랑훈련을 통해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용능력 및 군·경·예비군 작전지원 계획을 점검하는 등 전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라며 “각종 비상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