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국의 관세·안보 협상 타결 결과를 담은 공동 설명자료, '조인트 팩트시트'가 언제 발표될지 관심
지난달 29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관세와 안보 협상이 타결된 뒤 곧 발표될 것으로 예상됐던 설명 자료, '팩트시트'.아직 발표 시점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몇 가지 사안에 대해 막바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안보 분야에선 원자력추진 잠수함이 쟁점인데 미국 내에서도 여러 부처 의견 조율이 필요해 시간이 걸린다는 설명.관세의 경우엔...
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고성군고성군어르신센터(센터장 손윤정)는 7월 1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오늘은 내가 제과·제빵왕’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어르신들이 재료 손질부터 과자 굽는 것까지 직접 하며 손을 이용한 뇌 기능 강화 활동에 매진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 어르신은 “과자 만들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배워 보니 집에서도 만들 수 있을 듯하다”며 “제빵사 모자를 쓰고 쿠키 만들기를 해보니 진짜 내가 제빵사가 된 것 같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재료를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등 다양한 감각 활동으로 우울감을 저하하고 인지능력 향상에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어르신센터는 8월까지 제빵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다양한 취미 여가를 즐기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