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20일까지 부산에 거주하는 여성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여성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 창업 아카데미」는 ‘스마트 스토어와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1일 3시간씩 총 30시간의 창업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여성문화회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8회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부산광역시 여성문화회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내용은 ▲채널 브랜딩 전략 및 콘텐츠 기획 ▲스마트 스토어 입점 준비 ▲비즈니스용 SNS 개설 및 콘텐츠 제작 ▲곰믹스 및 VLLO를 활용한 편집 ▲수익화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콘텐츠 맞춤형 썸네일 제작 ▲개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 여성 창업자의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여성문화회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간단한 면접을 통해 창업 의지가 있는 여성 위주로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방문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합격자 발표일은 7월 21일이다.
김정희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창업 관련 마케팅 전문지식을 배우는 기회인 만큼,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교육을 기획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