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국의 관세·안보 협상 타결 결과를 담은 공동 설명자료, '조인트 팩트시트'가 언제 발표될지 관심
지난달 29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관세와 안보 협상이 타결된 뒤 곧 발표될 것으로 예상됐던 설명 자료, '팩트시트'.아직 발표 시점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몇 가지 사안에 대해 막바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안보 분야에선 원자력추진 잠수함이 쟁점인데 미국 내에서도 여러 부처 의견 조율이 필요해 시간이 걸린다는 설명.관세의 경우엔...
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진주시진주시는 29일 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경남관광홍보 캠페인’에 참가해 여름휴가철 수도권 여행객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남관광홍보 캠페인’은 경상남도 주관으로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경상남도와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등 10개 시군이 지자체 최초로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협업하여 공동으로 홍보관을 운영하는 행사이다.
이날 진주시는 특별홍보행사를 벌여 각종 특산품과 관광캐릭터 하모 기념품을 활용한 홍보물 전시, 선착순 20명 창작 유등 만들기 체험, 룰렛 이벤트를 통한 하모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시는 최근 방영되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징크스의 연인’ 주 촬영지인 논개시장과 진주성 등 관광지와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2 진주 뮤직 페스티벌’을 홍보하며, 진주 여행 추천 일정표를 배부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대기업과의 협업한 수도권 현장 마케팅으로 코로나19 때문에 여행 욕구를 억눌러 왔던 잠재관광객들에게 진주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이번 여름 휴가철 진주에 방문할 관광객들을 위해 더 많은 관광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