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국의 관세·안보 협상 타결 결과를 담은 공동 설명자료, '조인트 팩트시트'가 언제 발표될지 관심
지난달 29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관세와 안보 협상이 타결된 뒤 곧 발표될 것으로 예상됐던 설명 자료, '팩트시트'.아직 발표 시점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몇 가지 사안에 대해 막바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안보 분야에선 원자력추진 잠수함이 쟁점인데 미국 내에서도 여러 부처 의견 조율이 필요해 시간이 걸린다는 설명.관세의 경우엔...
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남해군남해군이 지난 24일 올해 처음으로 지정한 ‘남해군민 헌혈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남해군민 헌혈의 날’은 헌혈문화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남해군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이 연간 지정된 날짜에 헌혈버스를 운영하기로 협의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기존 헌혈 행사와는 달리 헌혈버스 2대를 운영하였으며, 남해군청 및 유관기관 공직자를 포함한 군민 100여명이 사랑을 실천하는 귀중한 행동에 동참하여 주었다.
남해군에서는 이번 헌혈행사에 동참한 군민들에게 소정의 홍보물품을 지급하여 앞으로 실시 될 ‘남해군민헌혈의 날’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홍보하였다.
남해군 보건소 헌혈담당자는 “궂은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주신 군민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실시 될 ‘남해군민 헌혈의 날’은 9월23일(금), 12월23일(금)로 남해군홈페이지에 해당 일정이 안내되어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