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경주시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건강한 노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어르신 마음돌봄사업의 하나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했다.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맞춤형복지팀 간호직공무원을 활용해 치매안심센터나 보건지소 검사를 불편해하는 어르신 대상으로 경로당에서 간이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등도 안내했다.
또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및 노인성질환에 대한 교육을 병행하며, 무더위 속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당부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검사를 통해 어르신을 직접 대면할 수 있게 돼 안부확인은 물론 건강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원영 건천읍장은 “어르신 마음돌봄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복지욕구뿐만 아니라 건강욕구를 동시에 챙겨 건강한 건천읍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