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구립 은뜨락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찾아가는 문해교육 프로그램 ‘어르신들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은 고령화 시대에 따른 생애주기별 독서대응 서비스다. 독거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10월까지 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어르신, 서(書)로 행복해요‘와 ’손끝으로 만나는 디지털 세상‘ 등으로 구성됐다. ’어르신, 서(書)로 행복해요‘는 동아리를 결성해 재능기부 봉사자와 진행자를 중심으로 어르신과 함께 그림동화를 읽으면서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프로그램은 일상회복을 맞아 연계기관과 협력하며 동아리 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책으로 힐링하고 어르신 간 소통으로 정서적 안정에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