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삼척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안전한 동아리 활동 운영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7월 2일(토), 7월 9일(토), 7월 16일(토) 3회에 걸쳐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가온누리, 허스토리, 과학자적 체험활동, 헬로키즈, 보츠, 하늘위의 스트라이커 등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학생 75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상처 및 골절 처치 방법 등에 대해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교육을 마친 청소년들에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삼척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은 물론 실생활에도 배운 행동 요령을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역량개발 기회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각종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