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이천시이천시는 지난 23일 호우특보가 발표되자 여름철 재해대책기간(5.15.~10.15.) 중 이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첫 가동하여 호우특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호우특보 발표 즉시 재난음성경보시설 88개소. 재해문자전광판 3개소, 하천․저수지 등 CCTV 50개를 활용하여 호우 대비 상황관리를 추진하였으며, 대책반 및 읍면동과 연계하여 급경사지, 저수지, 세월교, 반지하주택 등 재해취약지역 예찰을 강화하고 호우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였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 지난 23~24일 평균 59.9mm의 비가 내리고 특별한 피해는 없었으며,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여 24시간 즉각적인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천시에는 하천변 출입금지 및 저지대 차량이동 등 시민들의 호우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