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 사진=동대문구청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공공의 이익 증진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 수행한‘2020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3인을 선정했다.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최종 선정된 직원은▲종합민원실 시설 개선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높인 민원여권과 정은지 주무관▲새로운 체납 자동차세 징수기법을 개발해 세입증대에 기여한 세무과 김성곤 주무관▲대형폐기물 배출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청소업무 효율을 높인 청소행정과 유나영 주무관이다.
구는‘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3명에게 성과상여금 최상위 등급을 부여하고,포상금과 구청장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대부분의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려고 하지만 제도나 기타 여건 등이 뒷받침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직원들이 적극행정을 수행하는 데에 방해가 되는 부분들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