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철원군청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는 최근 작은 과일 선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소형 수박 수직재배기술을 도입하여 시범사업을 추진하였다.
수박 수직재배기술이란 허리를 굽히거나 쪼그려 앉아 일해야 하는 수박 포복재배보다 노동강도를 50%이상 낮출 수 있는 수박 수직재배 장치를 설치하여, 서서 재배하면서 단위 면적당 생산성은 포복재배보다 2~3배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올해 철원군 최초로 소형 수박 수직재배 시범사업을 추진한 가온농원(갈말읍 상사리) 유재헌 농가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종인 나이스샷플러스를 선택하여, 5월 25일(수) 첫 출하하여 철원로컬푸드직매장 「오늘의 농부」, 서울 가락시장 등에 판매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가온농원 유재헌 대표는 애플수박 300여통을 철원노인회에 기부를 시작으로, 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센터, 요양원 등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철원 애플수박을 홍보하였다.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김미경과장은 “앞으로 철원의 기후변화에 대응한 작목으로 우리군을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철원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