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술에 취해 택시기사를 폭행한 뒤, 택시를 몰고 달아난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오늘(23일) 새벽 2시 20분쯤, 강도·특정범죄가중처벌법 등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오늘 새벽 2시쯤,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다른 예약을 받은 택시에 일방적으로 승차한 뒤, 택시기사가 하차를 요구하자 주먹 등으로 2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택시기사가 폭행을 피하려고 택시를 벗어나자, 뒤따라 얼굴을 3차례 더 가격한 혐의도 있다.
A 씨는 택시를 빼앗은 뒤 만취 상태로 운전을 했고, 이 과정에서 운전기사를 도우려던 행인 2명에게 상해를 입힌 것으로도 조사됐다.
음주 측정 결과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2%로 면허취소 수준이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폭행과 차량 탈취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