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외 8개 교육관계기관* 등이 참여하는 교육정책네트워크가 ‘팬데믹 2년, 학교 공동체 회복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6월 21일(화) 오후 3시부터 ‘2022년 제2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KEDI TV)에서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교육부, 서울특별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학교 공동체’ 회복이라는 주제 아래, 학교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주요 현상을 살펴보고, 교육회복의 관점에서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쌍철 한국교육개발원 대외협력단장의 진행으로 김웅 서울 신현고등학교 교사, 황지연 대전 갈마초등학교 수석교사, 박성광 광주 진제초등학교 교감, 조준형 울산 개운초등학교 교사, 이호종 부산 금정고등학교 교장이 패널토론을 실시한다.
8월 하순에는 교육정책네트워크 참여 관계기관에서 수행한 연구를 중심으로 ‘새정부 교육개혁 실행을 위한 정책연구의 과제와 방향’을 주제로 2022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두 차례에 걸친 토론회를 예정하고 있다.
교육정책 토론회는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관계기관, 학계 전문가와 더불어 교육정책에 관심 있는 교원, 교육계 종사자 및 일반 국민의 소통을 토대로 교육정책 형성 및 추진과정에서의 민주성과 현장성을 증진시키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