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무장세력이 한 버스를 공격해 최소 13명이 숨졌다고 AP·AFP 통신 등 외신들이 현지시간 20일 보도했다.
시리아 국방부는 이날 시리아 북부 라카주에서 버스가 무장세력의 공격을 받아 군인 11명과 민간인 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부상자 2명은 중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시리아 국방부는 공격을 받은 버스가 군용 버스가 아니며, 이번 공격은 테러리스트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국방부는 다만 버스가 어떤 방식으로 공격을 받았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인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 조직 이슬람국가 IS의 잔당들이 기습 공격을 감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