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대구광역시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17일 ICT·로봇 핵심 전략산업의 장을 마련했다.
‘2022 DGFEZ 로봇·ICT 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주최 및 5개 기관(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경북경산산학융합원, 경북자동자임베디드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포항테크노파크)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했다.
금번 스케일업 세미나는 ICT·로봇 산업을 중점으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8개 지구가 연합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연구동향/산업 트렌드에 대한 주제발표, 경자구역 주관 기관들 간의 MOU 체결, 입주기업간 기술공유 및 협력연계를 위한 기업교류회를 추진했다.
로봇산업에 관련하여 △다관절로봇의 확산에 필요한 것-ICT적 해법, △바이오닉 인터페이스 : 기초연구에서 상용화까지, △대구경북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방향 , △다가온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시대, △로봇 세대 Human relationship(인간관계) 에 대해 논의됐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의 지원을 단지 의료·바이오 산업에 국한 하는 것이 아니고, ICT·로봇 산업, 의료·바이오산업 및 미래모빌리티 등 핵심 전략산업 전반으로 확대하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전체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