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봉화군봉화군보건소가 ‘2022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 활성화와 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중 한 가지 이상의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만 19세 이상 지역주민과 직장인 40명을 대상으로하며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질환자는 제외된다.
코디네이터·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24주간 1:1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에서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며, 사업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스마트밴드가 지급되고 최초·중간·최종 보건소 방문을 통해 신체 계측과 혈액검사 등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김익찬보건소장은“ICT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의 식습관, 운동습관을 개선하고 개인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