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제주시제주시에서는 건전한 옥외광고 환경 조성 및 문화 정착을 위한 「2022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사업」의 자진신고 접수를 오는 8월 31일까지 총 1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행정안전부 「옥외광고물 안전관리실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광고주들에게 자진신고를 유도하여 불법광고물을 감소시키고, 광고물 허가‧신고제 정착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옥외광고물 양성화 신청 대상은 옥외광고물법 등 관련법에 따라 적법한 요건을 갖추었으나 허가‧신고 없이 설치한 광고물, 기존에 허가‧신고를 받았으나 표시 기간 연장을 하지 않은 광고물로 벽면, 돌출, 지주, 옥상 간판 등의 고정광고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의 체계적 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자진 신고에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