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베스트핀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SC제일은행의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점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7월부터 총대출액이 1억원이 넘으면 DSR 40% 규제에 따라 1년간 갚아야 할 원금과 이자가 연소득의 40%를 넘을 수 없어진 가운데 초장기 대출이 DSR 규제 돌파구로 꼽히고 있다. 상환 기간이 길어질수록 1년간 내야 하는 원리금이 적어진 영향이다.
이에 담비는 금융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SC제일은행의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추가로 탑재했다.
담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다세대, 단독주택 등 담보 제공이 가능한 부동산을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처음 금리가 대출 만기까지 고정되는 장기고정금리 상품이다.
담비는 현재까지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 외에도 퍼스트홈론(주택담보대출), 퍼스트전세보증론(전세자금대출), 직장인중금리대출 그리고 돌려드림론(신용대출) 상품까지 총 5개의 SC제일은행 상품 탑재를 완료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기준금리 인상이 연말까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말에는 고정형과 변동형의 금리 역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금융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해 더욱 합리적인 대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