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SK텔레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더 많은 고객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 (이하 PASS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T 고객용 PASS 앱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SKT의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탈중앙 식별자)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앱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안전하게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는 이니셜 앱뿐만 아니라 PASS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PASS 앱에서의 이니셜 자격증명 및 전자문서 발급 신청 기능은 PASS 앱 업데이트 후 첫 화면의 전자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T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및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PASS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 고객층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이니셜을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이 편하게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T는 앞으로 이니셜의 기능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SKT PASS에 포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