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봉화군청봉화군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코로나19 여파로 중단했던 시장애(愛) 불금 야시장을 오는 17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야시장은 이날 개장식을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별빛 가득한 금요일밤! 맛있는 즐거움, 신나는 볼거리!’ 라는 주제로 내성천 일원에서 열린다.
먹거리 판매대에서는 떡갈비, 육전, 닭강정, 꽃 음료, 추억의 도시락, 순대볶음, 쌀국수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선보인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서커스 공연 등 다양한 퓨전 음악 그룹 공연과 버스킹 공연, 자석 낚시, 수정토 촉감놀이, 미꾸라지 잡기와 같은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및 핸드메이드 공예품 플리마켓도 펼쳐진다.
또한, 야시장 개장을 기념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민의 사회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군민화합을 위한 불금 가요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봉화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시장애(愛) 불금 야시장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고, 봉화군민과 관광객들이 활기를 되찾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