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뛰어’, 미국 RIAA 골드 인증
걸그룹 블랙핑크가 히트곡 ‘뛰어’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았다.
15일(현지시간) RIAA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뛰어’는 지난달 11일 기준, 골드 인증 기준인 50만 유닛(Unit)을 달성했다. RIAA는 미국 내 음반 판매량과 유료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종합해 유닛을 계산하며, 골드(50만 유닛 ...
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금융결제원 logo금융결제원은 자사 데이터를 활용한 기업 관련 대안 신용정보 제공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결제원은 지급결제 전문기관으로 일평균 2억3000만건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금융권 공동 데이터플랫폼(Datop)을 구축하고 지난해 12월부터 금융기관과 일반인 등에 개방했다.
Datop을 활용해 어음이나 전자채권, 자동이체 등 금융결제원이 처리하는 방대한 지급 결제 관련 데이터를 분석·가공해 얻은 정보이다.
금융결제원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평가데이터와 협업해 비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안 신용평가 모델도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금융결제원은 은행 등 금융결제원 참가 기관이 기업 관련 신용평가를 하거나 대출 심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산출한 요약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재무 정보 등을 활용한 평가 스코어 등은 한국평가데이터를 통해 금융사에 유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결제원은 "대안 신용정보의 활용을 통해 재무정보가 부족해 전통적인 신용평가가 어려운 기업들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