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서대문구청서대문구가 6월 15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신촌파랑고래(연세로5나길 19) 3층 꿈이룸홀에서 ‘생각의 문을 열다-낯선 언어가 친근한 언어로’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연다.
이 행사는 2022 하반기 서대문구 독립출판 창작자 양성 과정인 ‘글 쓰는 워크숍’의 일환이다.
이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이화영 강사가 ‘독자가 창작가로 변하게 하는 2시간의 여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인 나희덕 시인이 ‘일상과 예술을 기억하는 오감의 기록’ ▲최도연 출판편집자가 ‘나의 속을 우리라는 겉으로 꺼내는 과정, 출판’이란 주제로 잇달아 강연한다.
또한 발제자 간 전체 토론과 청중들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무료 강연으로 신촌파랑고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선착순 50명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글로 표현된 상상 속의 이야기가 편집과 출판을 거쳐 독자와 만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