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애큐온애큐온이 ESG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한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30일 전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애큐온은 ‘애큐온! ESG ON’ 슬로건과 ‘지속 가능한 내일을 향한 금융’ 비전하에 △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3대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와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양사 임직원을 대표해 ‘ESG 경영 선언문’을 공동 서명하고, 전 임직원이 고객 및 이해관계자를 위해 ESG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현하는 복합금융기업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애큐온은 친환경 경영 시스템 도입과 기후변화 대응에 나서고 포용적 금융과 지역사회 기여를 확대하며, ESG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9가지 과제를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