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와 마케팅 판로 확대를 위하여 ‘포포그레와 함께하는 온라인 마켓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3월 실시된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공모에서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자체 브랜드인 ‘포포그레’의 발전 가능성과 성장 비전을 제시하여 총 4천 만원의 보조금을 확보했다.
이에,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비대면 소비 트랜드와 기술발전을 고려, 확보한 보조금 중 2천 1백여 만원의 예산을 온라인 마켓 지원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20년 8월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인 ‘포포그레’에 대한 상표 등록을 마친 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마케팅과 사업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이번 온라인 마켓 지원 사업도 포포그레의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온라인 전자상거래 개설을 위한 절차를 지원하여 유통 판로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