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PR버마켓과 협약을 맺은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은 ‘문호리 리버마켓’의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 기념행사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KPR은 ‘리버마켓 공식 온라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21일부터 이틀간, 공예주간을 맞아 곤지암 도자공원을 찾은 가족 단위 야외 나들이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기념행사에서는 리버마켓을 상징하는 병아리 모형이 설치된 포토존, 온라인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벤트 참가자에게 제공된 경품은 리버마켓을 함께 만들어가는 판매자를 뜻하는 ‘위버(We-River)’들이 직접 만든 제품들로만 구성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위버(We-River)로 참여한 그래몽땅 임지영 대표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공예 장인과 공방, 소비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공예주간에 위버(We-River)와 소비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의 오픈을 기념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리버마켓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작가와 농부, 소상공인의 수익 증대는 물론, 리버마켓의 건강하고 좋은 물건이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 위버(We-River)들의 지속 가능한 생산을 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