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김영사 제공“오늘 뭐 먹지?” “주말인데 좀 특별한 음식 없을까?” “혼자 먹는 밥이지만 그래도 제대로 먹고 싶은데….” “배달음식도 하루이틀, 집밥이 최고지.” 매일 밥상을 차리는 주부, 퇴근하고 빨리 집에 가서 밥을 준비해야 하는 워킹맘, 제대로 된 밥은 먹고 싶은데 요리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한식 요리 대가 윤숙자 교수가 매일 집밥 메뉴 79가지를 소개한다.
윤숙자 교수는 한국전통음식연구소 대표로, 한식 조리법을 국내 최초로 표준화했으며, 한식의 대중화·세계화에 앞장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식 요리가로 알려져있다.
‘행복을 주는 한 그릇 밥 요리’ ‘몸도 든든 마음도 든든하게 하는 국물 요리’ ‘입맛을 돋우는 찌개’ ‘밥상의 격을 높이는 탕, 찜, 전골’ ‘자연을 닮은 나물 요리’ ‘재료들이 잘 섞여야 맛이 나는 조림과 볶음’ ‘오래된 밥도둑인 장아찌와 젓갈’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해주는 구이와 전’ ‘만들어두면 든든한 밑반찬’ ‘집에서 쉽게 담가 먹는 김치’ 등 우리 밥상에 오르는 거의 모든 집밥 메뉴를 《윤숙자의 맛있는 한식 밥상》에서 만날 수 있다.
기본재료로 건강하게 맛을 낸 한식 이야기 《윤숙자의 맛있는 한식 밥상》은 김영사를 통해 오는 16일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