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양평군 / 이승엽 선수 시상식 사진지난 4월 20일부터 25일까지 양구군에서 개최된 2022 양구평화컵전국유도대회 양평군청 유도선수단이 출전해 남자일반부 개인전에서 이승엽(+100kg) 금메달, 강영욱(-66kg) 동메달을 획득했다.
▲ 사진=양평군 / 이승엽 선수이승엽(+100kg)은 8강전에서 김이현(코레일)을 허리후리기 기술로 공격해 절반을 따내고 기타 누르기 기술로 다시 한 번 절반을 따내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는 황민호(용인시청)를 만났지만 서로 득점을 못 내고 있는 상황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황민호가 지도 3개 받으면서 이승엽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김성준(남양주시청)을 허벅다리 걸기 기술로 한판승을 따내면서 개인전 체급 +100kg 정상에 올랐다.
▲ 사진=양평군 / 강영욱 선수강영욱은 8강전에서 주철진(코레일)을 꺽기 기술로 한판을 따내며 준결승전에 올라갔지만 임은준(인천광역시청)에게 허리기술을 당하며 한판 패로 아쉽게 동메달을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을 유도의 메카! 스포츠의 도시로 널리 알려주는 유도선수단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며 “다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